1549001_20220705101912_269i.jpg

중진공, “온라인 웹진 GET 창간”…글로벌 전자상거래 분석

 

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을 분석하고 동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온라인 웹진 ‘겟(GET)’을 창간했다고 5일 밝혔다.

‘GET’은 Gobiz Global E-commerce Trend의 약자로 2020년부터 책자로 발간해 온 ‘글로벌 이커머스 핫’ 리포트를 보다 보기 쉽고 접근하기 편하도록 온라인 형태로 새롭게 구성한 웹진이다.

창간호에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판매 통계를 주제로 △코로나19 이후 전자상거래 시장 동향 △전자상거래 매출 상위 10개국과 한국 전자상거래 주요 수출국 △주요 수출국별 전자상거래 인사이트 등을 실었다.

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로 2020년은 전년대비 23.5%로 큰 폭으로 성장했고, 2021년은 전년보다 16.8% 증가했다. 품목 중 가장 거래가 많은 것은 전자제품과 의류로 두 품목의 합은 전체 글로벌 전자상거래 총 매출액의 49%에 해당할 정도로 막강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. 전자상거래로 수출이 가장 많은 국가는 한국, 미국, 일본, 중국, 독일, 싱가포르, 영국, 말레이시아 순이다.

이 외에도 웹진 GET에서는 국가들의 전자상거래 시장 동향, 소비추세, 해외직구 추이등도 살펴볼 수 있으며, 전자상거래 수출관련 맞춤형 멘토링을 원하는 중소기업은 웹진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수출 교육 및 분야별 전문가의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다.

중진공은 웹진 GET을 이번달 부터 매월 2회씩 총 10차례에 걸쳐 발간할 계획이며, 이커머스 플랫폼·디지털 물류·마케팅 등 다방면에 걸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. 다음 호는 ‘글로벌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’을 주제로 18일 발간된다.

웹진 GET은 고비즈코리아 누리집 내 전자상거래동향 게시판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.

Similar Posts